닫기

보령시 시민 세금고민 해결, 마을세무사 2명 위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23010013870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01. 23. 13:46

보령시, 시민을 위한 세금고민 해결...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
보령시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가졌다./보령시
보령시가 시민들의 세금 고민을 돕기 위해 마을세무사를 위촉했다.

충남 보령시는 지난 22일 시장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생활 속 세금고민을 무료상담으로 도와주는 보령시 제5기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가졌다.

'제5기 보령시 마을세무사'는 지난 2기부터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이재무 세무사와 신규 위촉된 박병혁 공인회계사이다. 금번 위촉되는 이들 두 마을세무사는 국세 및 지방세에 관한 학식과 전문지식이 풍부하고 현재 세무회계사무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오는 2025년 12월 31일까지 2년여간 활동하게 된다.

위촉받은 마을세무사의 주요 역할은 지방세 및 국세 관련 세무 상담, 지방세 및 국세관련 각종 신고서·신청서 작성 지원, 지방세 관련 불복청구 지원(청구액 300만원 미만) 등 재능기부를 통해 세무사 선임이 어려운 취약계층 등에 무료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 시장은"마을세무사로 위촉되신 두 분께 축하와 당부의 인사를 드린다"며"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생활 속 세금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취약계층 등에게 무료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을세무사 제도가 알차게 운영되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