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 역량강화’ 위한 함평군의회 발전 세미나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18010011106

글자크기

닫기

함평 신동준 기자

승인 : 2024. 01. 18. 10:37

효율적인 예산심사, 의회 의정발전 방안, 인구증가 대책 등 토론
함평군의회 발전 세미나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오른쪽 다섯번째)이 지난 16일 함평군립도서관에서 의회 의정 역량강화를 위한 '2024년도 함평군의회 발전 세미나'를 개최한 후 박형규 제윤의정 책임연구원(여섯번째), 동료 의원 등과 화이팅을 외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평군의회
전라남도 함평군의회가 지난 16일 함평군립도서관에서 의회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도 함평군의회 발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함평군의회 소속 군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예산심사 △의회 의정발전 방안 △인구 감소문제 관련 연구용역 보고 △Chat GPT 활용 방안 등 4가지 주제로 박형규 제윤의정 책임연구원의 강연과 주제토론으로 진행됐다.

먼저 오전 시간에 진행된 예산안 심사 교육과정에서는 장기적 관점의 군정 발전을 위한 효율적인 예산안 심사 기법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이뤄졌다.

이어진 오후 강의에서는 의정 발전 및 인구 감소문제 관련 연구용역 보고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군의회의 역할과 전문성 제고를 위한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한편, 함평군의 인구정책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대응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마지막 과정으로 편성된 Chat GPT 활용 방안에서는 일상 속에 파고든 AI의 발전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의정활동에 접목하는 방안에 대한 강의를 통해 의원들은 물론 의회 직원들로부터 참신하다는 호평을 들었다.

윤앵랑 함평군의회 의장은 "세미나를 통해 함평군의회의 발전은 물론 인구증가 대책 등 여러 주제에 대하여 배우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혁신적인 사고와 생각들로 군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함평군의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