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덕군, 음식물 감량기 설치 사업자 내달 14일까지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14010008303

글자크기

닫기

영덕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4. 01. 14. 14:31

영덕군, 음식물 감량기 설치·지원 대상자 모집
음식물 감량기 설치·지원 대상자를 모집하는 영덕군청/영덕군
경북 영덕군은 오는 1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올해 경북도 식품진흥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외식환경 개선을 위한 음식물 감량기 설치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14일 영덕군에 따르면 음식물 감량기 설치 사업은 음식물 쓰레기의 배출 단계에서 발생하는 쓰레기양을 감소시키고 수집과 운반 과정에서 발생하는 침출수 누출과 악취 등의 문제를 개선함으로써 환경피해를 해소하해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시행된다.

군에서 사업 대상자는 의무 감량 사업체를 제외한 관내 식품접객업소(일반음식점) 5개소로 사업 개시 2년 이상에 1년 이내 행정처분 이력이 없어야 하며 감량기를 설치할 수 있는 주방 공간확보와 위생 상태가 적합한 업소이다.

이 사업 대상자 모집은 영덕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고 3월 말까지 계획서를 검토해 보조사업자 선정을 완료해 6월 말까지 음식물 감량기 설치와 지원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정원 군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음식물 감량기 설치로 음식물 쓰레기의 배출량을 줄이고 쓰레기통이 외부로 노출돼 발생하는 악취와 미관을 개선하는 등 외식환경을 선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