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신년 언론인 간담회 가져

기사승인 2024. 01. 03. 13:4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시민과 함께 손잡고 새로운 도약 향해 힘차게 전진
안성시, 2024년 신년 언론인 간담회 가져
김보라 안성시장이 3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신년맞이 언론인 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3일 4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신년맞이 언론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보라 시장 주재로 2024년도 안성시 시정 방향과 분야별 주요 사업을 비롯해 지역 현황과 향후 비전 등을 설명하고 언론인과의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김보라 시장은 신년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안성시는 시민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지역발전의 밑거름이 될 다양한 혁신 성과를 창출했다"면서 "올해도 멈추지 않는 혁신의 힘으로 안성의 새로운 도약은 물론,'시민중심.시민이익'을 향한 희망찬 미래를 그려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시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지속가능한 도시.성장하는 도시'를 3대 핵심 시정 방향으로 설정하고 민생안정과 도시 경쟁력 강화는 물론, 민선 8기 핵심사업을 원만히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보건복지 분야는 △노인돌봄과 신설 및 어르신 건강.보건 업무 일원화 △어르신 일자리 확대 △경로당 활성화 △자활근로자 확충 △장기요양재택의료와 아동돌봄.의료지원 강화 △출산양육 지원과 부모급여 인상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호국보훈수당 지급 등을 추진하며 민생안정을 뒷받침한다,

산업 및 경제 분야는 △반도체 소부장 특화단지 육성과 전담 부서 신설 △산업진흥원 설립 추진 △산업단지 고도화와 기업 전수 조사 △안성도시공사 설립 추진 △원도심과 전통시장 활성화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확대 △지역화폐 인센티브 사업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 미래 먹거리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교통.인프라 분야는 △광역버스 교통망 확충 △시내버스 라운지 설치.편의시설 확대 △어르신 무상교통 지속과 아동.청소년 지원 확대 △공영마을버스 추진 △수요응답형 똑버스.행복택시 활성화 △가족센터.평생학습관.공감센터.청년창업센터.행정복지센터 준공 등을 추진해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를 조성한다.

농축산업.문화관광 분야는 △농촌협약사업과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활성화 △농업종합행정타운과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건립 추진 △공공급식 확대와 로컬푸드 육성 △축산냄새 저감과 가축분뇨바이오가스 에너지화 △대한민국 문화도시 선정에 따른 지원사업과 문화재단설립 추진 △호수관광개발과 금북정맥 탐방로 조성 △바우덕이 축제와 지역행사 활성화 등 도시브랜드를 강화한다.

행정.미래세대 분야는 △복지와 농업, 청년,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한 조직개편 시행 △청소년 진로 설계 와 교육환경 개선 △청년 주거.예술인 지원 △대학생 지원.로컬크리에이터 양성 △시정 참여 강화와 찾아가는 정책공감토크 등을 추진하며 시민 거버넌스와 미래세대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은 분명 변화하고 있으며, 지역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시민과 함께 승승장구하는 안성을 만들기 위해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시장은 "도시의 위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변수는 혁신이고, 혁신은 위기를 기회로 바꿔주는 힘이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을 보듬는 따스한 행정과 시민 거버넌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빛나는 미래를 준비해 안성의 혁신을 꽃피우겠다"고 강조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