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년사] 윤홍근 BBQ 회장 “2024년 ‘글로벌 도약의 해’…‘승풍파랑’ 자세로 위기 극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02010000660

글자크기

닫기

임상혁 기자

승인 : 2024. 01. 02. 09:17

올해 경영목표, 공격적인 국내외 신규 매장 개설 통한 폭발적 매출 증대
"올해 미국 50개주 전 지역 가맹점 개설 및 동남아 등 본격 확장"
BBQ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지난 1일 경기도 이천 BBQ 치킨 대학에서 열린 '2024 갑진년 신년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이 2024년을 '글로벌 도약의 해'로 삼고, 승풍파랑(乘風破浪, 바람을 타고 물결을 헤쳐 나간다)의 자세로 글로벌 위기를 극복해 세계 1등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윤 회장은 지난 1일 경기도 이천 BBQ 치킨대학에서 진행한 신년식에서 올해 경영목표로 공격적인 국내외 신규 매장 개설을 통한 폭발적 매출 증대를 꼽았다.

윤 회장은 "지난해 세계적인 고물가, 고금리 및 원부자재 상승이라는 글로벌 위기 속에서, 프랜차이즈 종주국인 미국 전체 50개 주 중 26개 주 진출이라는 성과를 올렸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는 K-푸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탄생한 미국을 집중적으로 공략했다"며 "2024년은 미국 50개주 전 지역 가맹점 개설과 남미와 동남아 지역 본격 확장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1등 치킨 프랜차이즈 BBQ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BBQ는 전 세계 57개국에 7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파나마, 코스타리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중남미와 동남아까지 빠르게 진출하고 있다. 또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윤 회장은 "회사는 위기를 위험과 기회로 구분하고,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아 성장하는 독자적 DNA를 가지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불어온 불확실성이라는 커다란 바람을 전면으로 부딪히지 말고, 지혜롭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임상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