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구독자를 보유한 홈트레이닝 유튜버 땅끄부부가 2년 만에 복귀해 폭발적 반응을 얻었다.
2일 유튜브 채널 'Thankyou BUBU'에는 '전신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은 게재된 지 30분도 채 되지 않아 4천 조회 수를 돌파하고, 곧바로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들이 돌아왔다는 소식이 전해지는 등 관심이 모였다.
특히 2년 만에 복귀한 땅끄부부의 첫 번째 영상은 '찐 핵핵핵 매운맛' 부제를 달고 있을 정도로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더 크게 주목받았다.
영상을 올린 땅끄부부는 "몸의 근육은 있었지만 정작 마음의 근육은 없었나 보다. 아무 이유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마음과 몸의 감기로 인해 방황하다가 그걸 알아차리고 스스로 찾아가는 데만 2년이 걸렸다"라며 복귀 소감의 운을 뗐다.
이어 "4개월 전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셨다. 적어주신 댓글을 매일 읽어보면서 에너지를 받고, 4개월이 지난 지금 오늘의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됐다"라며 "그런 점에서 이번 '찐 핵핵핵 매웃만' 영상은 모든 분들의 에너지가 모여 만들어진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완벽한 상태는 아니지만 한걸음 한걸음 내딛어 영상을 찍어봤다. 기다려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땅끄부부의 '매운 맛' 영상은 하루 18분 동안 할 수 있는 전신 다이어트 운동 정보를 제공한다. 전신 유·무산소와 스트레칭을 포함해 층간소음, 무릎 부담, 관절 부담이 없는 동작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1
영상을 본 네티즌은 "2024년 느슨해진 우리 살들에 긴장감을 주셔서 감사하다", "진짜 보고싶었다", "미쳤다 왕의 귀환", "1년 동안 땅끄부부 보면서 10kg 감량했다", "새해 선물 감사하다", "다시 돌아와주셔서 감사하다", "내가 다이어트 하라는 신의 계시" 등 환영의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땅끄부부는 30대 중반의 2세 차이 연상연하 부부로, '평범한 일반인 부부'를 콘셉트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과 다이어트 영상 등을 올리면서 인기를 끌었다.
2016년부터 오랜 시간 활발하게 운동 정보를 제공하다가, 2021년 6월, 돌연 활동을 중단하고 잠적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소식이 끊긴 동안 부부에게는 건강 이상설, 이혼설 등 각종 루머들이 나왔으나, 앞서 지난 8월 2년의 공백을 깨고 이들은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였다"라고 입장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