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천시, 2024 해맞이 행사…“시민들이 가진 힘 발휘해 영천발전 함께 이뤄나가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101010000240

글자크기

닫기

영천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4. 01. 01. 14:29

2 [사진] 2024 甲辰年 해맞이 행사 성료(1)
기원제를 지내는 최기문 영천시장/영천시
경북영천시가 1일 갑진년 새해를 맞아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영천전투메모리얼크 전망타워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희망으로 힘껏 비상하는 영천!'이라는 주제로 명주농악보전회의 환영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지역발전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기원 제, 새해의 희망과 행복을 나누는 덕담, 새마을부녀회의 희망찬 가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며 어느 때보다 활기찬 분위기를 띠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야이소상아 단체에서 추위를 달래는 따뜻한 차를 제공하고 공식행사 후에는 영천청년상우협의회에서 준비한 세시음식(떡국)을 나누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2 [사진] 2024 甲辰年 해맞이 행사 성료(4)
시민에게 떡국 배식중인 최기문 영천시장/영천시
또 새해 소망 소원 볼 만들기, 여의주-청룡 포토존 설치, 새해 소망·가훈캘리그래피 등 부대행사도 운영해 행사장을 찾는 사람들이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남겼으며, 한편에서는 대구 군부대 유치를 위한 결의와 구호제창 등 개인뿐만 아니라 영천의 소망을 함께 염원하는 장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주관한 영천청년상우협의회 서민기 회장은 "새해에는 청룡의 힘찬 기운을 받아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이루고자 하는 소망을 꼭 성취하길 바라며, 영천이 더욱 발전해 나가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024년 청룡의 해에는 신년화두인 비룡승운(飛龍乘雲),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 듯 가진 능력을 마음껏 발휘한다는 뜻처럼 우리 시민들이 가진 힘을 발휘해 영천발전을 함께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