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알파, 기프티쇼 비즈 2023 연말결산 공개…1위 ‘스타벅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7010016713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3. 12. 27. 15:55

1
/제공=KT알파
KT알파는 기업 전용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를 통해 연말을 맞아 10만 기업고객의 모바일 쿠폰 이용 행태를 분석하고 발송 목적 등 결과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프티쇼 비즈는 임직원 복지 쿠폰 발송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이벤트 제작부터 문자발송까지 원스톱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엔 기업회원 수 10만을 돌파했다.

올해 가장 많이 발송된 상품은 △스타벅스 커피 및 디저트(43.1%) △GS25&CU 일반상품·금액권(15.6%)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11.3%) △신세계·이마트 상품권(7.3%)이 차지하며 지난해와 동일한 순위에 올랐다.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메가MGC커피'(2.8%)는 입점한지 채 1년도 되지 않아 인기상품 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기프티쇼 비즈를 통해 모바일 쿠폰을 발송하는 목적은 '이벤트 경품'(35.8%)이 가장 많았으며, '고객 사은품'(24.5%), '임직원 복지'(17.3%)가 그 뒤를 이었다.
기업고객이 선호하는 상품군은 발송 목적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벤트 경품의 경우 '커피·음료'(21.3%), '편의점 일반상품·금액권'(12.5%), '베이커리·아이스크림'(10.0%)이 인기를 얻으며 전체 비중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임직원 복지 용도인 경우, '피자·버거·치킨(30.0%)'과 '백화점·마트·페이(28.8%)'가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선호도가 유사하게 나타났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