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대전광역시 동구와 국내 6번째 자매결연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21010013226

글자크기

닫기

예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3. 12. 21. 12:26

행정, 경제, 문화, 농업 등 다양한 분야 협력 기대
예산군, 대전광역시 동구와 국내 6번째 자매결연 체결!
최재구 예산군수(왼쪽)와 박희조 대전광역시 동구청장이 지난 19일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예산군
충청남도 예산군이 대전광역시 동구와 자매결연을 맺고 공동 번영과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예산군은 지난 19일 국내 여섯번째로 대전광역시 동구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행정, 경제, 문화, 농업 등 다방면에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재해·재난 발생시 상호 협력과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예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최재구 예산군수,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예산군의회 의원, 박희조 대전광역시 동구청장, 박영순 대전광역시 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대전시 동구의회 의원, 두 도시의 주민대표 등이 참석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대전광역시 동구와 자매결연을 맺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며 "예산군과 대전 동구는 교통의 중심지, 수려한 자연경관,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가득한 관광지 등 많은 분야에서 비슷한 점이 많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나가 두 지방자치단체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한 많은 사업이 발굴되길 희망한다"고 말ㅤ했다.

두 도시는 상호 지역 상생을 위해 서로의 지리적, 환경적 특성을 고려해 교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 도시 간 우수 정책사례 공유 및 벤치마킹 △지역 문화·관광·축제 활성화 △농·특산물 홍보 및 판로 확대 지원 △재난·재해 발생시 피해 복구를 위한 상호 협조 지원 등 긴밀하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예산군, 대전광역시 동구와 국내 6번째 자매결연 체결!
예산군-대전 동구 자매결연 협약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예산군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