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오롱그룹, 장애인 스포츠 역량 계발 지원 ‘결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3010007825

글자크기

닫기

박완준 기자

승인 : 2023. 12. 13. 12:09

국내외 메이저대회서 100여개 메달 배출
우수선수 포상식 개최…총 40명 시상
사진1 (12)
코오롱그룹이 13일 코오롱스포렉스 서초점에서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소속 우수 선수들을 격려하는 포상식을 개최했다. 수상의 주인공으로는 올해 세계선수권, 장애인아시안게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이 선정됐다. /코오롱그룹
코오롱그룹의 장애인 스포츠 역량 계발 지원이 결실을 맺고 있다.

코오롱그룹은 올해 개최된 세계선수권과 장애인아시안게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에서 메달을 획득한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소속 선수들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한 '우수선수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수상자는 올해 리마 장애인사격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비롯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다수의 메달을 획득한 박철, 조정두 선수와 지난해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펜싱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조예진, 이진솔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조정, 배드민턴, 탁구, 수영 등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 등 40여명이 선정됐다.

코오롱그룹은 올해 소속 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이 세계선수권과 장애인아시안게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에서 매달 100여개를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오롱그룹은 지난 2021년 장애인 역량 계발을 지원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취지로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을 창단한 바 있다. 총 10개 종목, 110여명의 선수가 주요 계열사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채용공단 등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지속적으로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코오롱그룹은 그룹 내 체육시설인 '코오롱스포렉스' 등 훈련 시설과 함께 경기복, 단복 등의 운동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훈련 일정을 운영하는 전담 인력도 배치해 선수의 역량을 끌어올리고 있다.

전담 인력은 생활체육지도자, 장애인 종목별 지도자 등 관련 자격증을 갖춘 이들로 구성돼 매일 훈련 루틴부터 식단 등 개개인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해 선수들의 빠른 성장을 이끌고 있다.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선수들의 활약으로 장애인 인식개선과 임직원들의 자부심 등 조직문화 차원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장애인단체와 지역사회로부터도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송승회 코오롱장애인스포츠단 단장(부사장)은 "우수 선수를 영입하고 지원 종목 확대를 이어가 대한민국 장애인 스포츠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코오롱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완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