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순창군 ‘미식 푸드 투어’ 참가자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1010000276

글자크기

닫기

순창 박윤근 기자

승인 : 2023. 12. 01. 13:33

오는 17일 프랑스 가이드 레아모로와 함계하는 순창 미식투어 운영
순창 1201 - 레아모로와 함계하는 순창 미식투어(1)
순창군이 오는 17일 우석대학교와 함께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푸드투어(Food tour)참가자를 모집한다./순창군
전북 순창군이 오는 17일 우석대학교와 함께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푸드투어(Food tour)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에서 지원하는 지역혁신자율과제(RIS)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순창의 경우 '미식관광프로젝트'를 통해 순창의 다양한 식문화와 음식관광산업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1일 미식투어는 그동안 순창군에서 공무원으로 근무했던 프랑스 가이드인 레아모로가 영어로 참가자들에게 순창의 관광지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채계산 출렁다리를 둘러보고, 이원일 셰프가 만들고 쯔양이 먹은 순창고추장불고기를 맛보며, 향토자원을 활용한 떡과 오란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순창미식투어 프로그램은 향후 매월 1회 정도 진행할 계획으로 순창의 10미, 별미 등을 계절에 따라 맛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고, 순창의 숨겨진 맛을 외국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신청은 순창군 장류산업사업소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1만 원으로 참가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최근 관광 트렌드가 맛집투어, 빵투어 등 다양한 형태의 음식관광으로 확장된 만큼 순창군도 다양한 먹거리를 활용한 새로운 관광자원을 개발해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순창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