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대상은 현재 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하며 기부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공급해야 하는 만큼 통신판매업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한다.
군은 그동안 두 차례 공모를 통해 25개 품목의 답례품을 선정했으며 이번 모집 또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농·축산물 △가공식품 △생활용품 분야 △관광·서비스 상품 등 거창만의 특색을 지닌 15개 내외의 답례품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내달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군 전략담당관을 직접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가 단순한 기부금 모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규모 농가의 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생활 인구 확장의 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관광·서비스 상품 등을 중점적으로 발굴해 군을 더 많이 찾고 더 오래 머물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들을 갖춰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추가로 선정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함께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 소재 공급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