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21010013321

글자크기

닫기

거창 박현섭 기자

승인 : 2023. 11. 21. 14:42

거창만의 특색을 지닌 15개 내외 답례품 신규 모집
[거창군]
거창군청
경남 거창군은 향우들을 중심으로 기부 행렬이 잇따르고 있어 기부자에게 거창의 맛과 정성이 담긴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답례품 품목과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현재 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하며 기부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공급해야 하는 만큼 통신판매업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한다.

군은 그동안 두 차례 공모를 통해 25개 품목의 답례품을 선정했으며 이번 모집 또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농·축산물 △가공식품 △생활용품 분야 △관광·서비스 상품 등 거창만의 특색을 지닌 15개 내외의 답례품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내달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군 전략담당관을 직접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가 단순한 기부금 모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규모 농가의 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생활 인구 확장의 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관광·서비스 상품 등을 중점적으로 발굴해 군을 더 많이 찾고 더 오래 머물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들을 갖춰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추가로 선정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함께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 소재 공급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