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재영 증평군수, 윤건영 충북교육감과 지역 교육 현안 논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15010009760

글자크기

닫기

증평 이정규 기자

승인 : 2023. 11. 15. 15:16

충북비즈니스고 다목적 체육관 건립, 송산지구 초등교 신설
증평교육지원센터 신축, 도안초 교실 설치 등 협조 요청
이재영증평군수 충북교육청 방문 윤건영 교육감 면담
이재영 증평군수(오른쪽)가 15일 충북도교육감 집무실에서 윤건영 교육감에게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증평군
이재영 증평군수가 15일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을 예방해 충북비즈니스고 체육관 건립, 송산초 신설 등 지역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이 군수의 충북교육청 방문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다.

군에 따르면 이날 이 군수는 윤 교육감에게 △충북비즈니스고 다목적 체육관 건립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 △증평교육지원센터 신축 △도안초 교실 설치 등 주요 교육현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교육당국의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이 군수는 충북비즈니스고는 지역 내 학교 중 유일하게 다목적 체육관이 없어 증평여중 체육관을 함께 사용하는 애로사항이 있었음 설명하고 체육관 신축을 위한 증평군의 대응투자를 약속과 함께 사업의 우선 선정을 요청했다.

또 증평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송산지구 초등학교 신설과 통학버스 운행을 요청했고 증평지역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 맞춤형 교육정책을 총괄하는 증평교육지원센터의 신축과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의 분리도 촉구했다.
아울러 향후 지역 내 공동주택 3754세대 건설에 따른 학생 유발을 감안해 과대학교 해소와 적정규모 학교 육성을 위한 학군 재조정을 역설하며 최근 학생 수 증가로 인한 교실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안초등학교에 교실 설치를 요청했다.

이재영 군수는 "교육에 투자하고 인재양성을 하는 것은 내일의 증평 100년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며 "송산초 신설, 독립 교육지원센터 신축을 비롯한 교육환경 개선은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으로 교육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정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