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GMAF 매칭페어'는 △실감미디어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메타버스 등 3개 분야 실감미디어 기업의 네트워킹 참가자 중 분야별 1명을 선정해 기업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이번 매칭페어에는 미디어아트 기술을 활용해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 미디어 조형물을 설치한 글리제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통해 근현대사 체험형 키오스크(무인단말기)를 개발한 주식회사 호영엑스알, '제페토맵'으로 광주일신방직을 재현한 다오라 월드 등 3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다음 달 12~13일 참여자 네트워킹과 11월 24일 성과공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디지털기술과 문화예술콘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 기업과 개인의 만남과 매칭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미디어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3 GMAF 매칭페어' 참여 희망자는 다음 달 5일까지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된다.
'2023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은 다음 달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G.MAP에서 진행되며 미디어아트에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2023 GMAF' 시민공모전도 추진하고 있다.
김요성 문화체육실장은 "2023년 광주미디어아트페스티벌 기획전시 '빛도 꿈을 꾸는가'가 추석 연휴 기간에도 이어지므로 가족과 함께 미디어아트 예술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