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팝:더 퍼스트 브이알 콘서트 에스파'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오는 10월 25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SM 소속 아티스트의 VR콘서트는 에스파가 처음이다.
에스파 VR콘서트는 올해 초 미국 텍사스에서 열린 글로벌 최대 규모의 음악 컨퍼런스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공식 초청돼 이미 많은 참석자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VFX(특수효과) 기술 중심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전문기업인 스튜디오 리얼라이브와 손잡은 어메이즈VR은 VR콘서트 제작 및 유통 플랫폼 기업으로, AI 기반 영상 프로세싱 기술, 언리얼(unreal) 엔진기반 VR 콘텐츠 제작 기술 등 독자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콘서트의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에스파 VR콘서트는 '스페셜 패키지'와 '스탠다드 패키지'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GS리테일은 디지털 및 오프라인 광고를 통한 공동 마케팅과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 티켓은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메가박스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우리동네GS(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승준 어메이즈VR의 공동대표는 "보다 더 혁신적인 방법으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에스파 VR콘서트 관람을 통해 잊지 못할 몰입감과 아티스트와의 상호작용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승우 스튜디오 리얼라이브 대표는 "이번 공연은 에스파가 직접 퍼포먼스와 비주얼로 팬들을 새로운 세계와 경험을 위한 여정으로 안내하는 것과 같다"며 "가상의 공간을 오가는 세계관을 지닌 메타버스 그룹 에스파와도 완벽하게 어울리는 콘서트로 팬들의 기대에 크게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