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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홈시스 “파워클론 R 출시 후 월평균 성장률 40% 기록”

쿠쿠홈시스 “파워클론 R 출시 후 월평균 성장률 40% 기록”

기사승인 2023. 09. 2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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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홈시스가 선보인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제공=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가 로봇청소기 라인업을 확대하며 판매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회사가 지난해 8월 '파워클론 R' 로봇청소기를 선보인 후 지난 7월까지 월평균 성장률은 약 40%로 집계됐다.

회사는 라인업 확대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 덕분에 이 같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실제 회사가 첫 선을 보인 로봇청소기는 먼지 제거와 함께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파워클론 R'이다. 이후 지난 2월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도 동급 모델 대비 약 30% 저렴한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 스테이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노년층의 가사노동 생산 비중이 13.6%(2014년)에서 16.5%(2019년)로 2.9% 포인트 상승했다. 회사는 자녀의 늦은 독립과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노년층이 청소와 육아를 떠안는 경우가 늘어났다고 판단하고, 집안 청소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로봇청소기를 출시했다.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R 스테이션'은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먼지통을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로봇청소기가 실내 청소 후 '오토 클린 스테이션'에 도킹하면 충전과 동시에 청소기에 담긴 먼지가 오토 클린 스테이션 내부의 먼지 봉투로 이동한다.

350㎖의 물통을 장착해 여러 번 물을 채울 필요 없고, 360도 회전하는 초정밀 센서 등을 활용해 청소가 어려운 문지방 사이까지도 먼지 제거를 할 수 있다. 어르신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H13 등급의 헤파필터가 포함된 3중 안심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편의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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