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 KHCP ‘건강도시 공동행동 디데이’챌린지 동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08010004607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3. 09. 08. 09:56

clip20230908091846
부천시는 지난 5일 '건강도시 행동 디데이(D-day)' 챌린지에 동참했다, 조용익 시장(앞줄 왼쪽에서 두번째)이 '채식하고, 계단타고, 팔팔하게!' 슬로건에 맞춰 시청 구내식당 식단을 채식 메뉴로 구성해 식사하는 모습./부천시
경기 부천시는 최근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건강도시 공동행동 디데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일 △시청 구내식당 식단 채식 메뉴로 구성 △건강도시 활동가와 함께 공동행동 슬로건 선언 △출·퇴근 시간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 등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취지에 맞게 공동행동에 동참했다. 특히 조용익 시장과 직원들이 함께 부천시만의 챌린지 음원을 제작하고 그에 어울리는 율동 영상을 촬영하면서 공동행동 챌린지를 수행했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는 103개 회원도시 전체가 공동의 목표로 공동의 행동을 함으로써 코로나19로 정체된 건강도시를 활성화하고 단체 행동을 기반으로 소속감 및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해 9월 5일을 '건강도시 행동 디데이(D-day)'로 정했다.

이에 따라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된 공동행동을 수행해 사람과 지구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고자 건강도시 공동행동 디데이(D-day) 프로젝트가 추진됐다.
이번 프로젝트 슬로건인 '채식하고, 계단타고, 팔팔하게!'에는 기후변화 대응 행동 실천에 대해 일상 속 작은 것부터 시작해 궁극적으로는 사람과 지구가 모두 건강해지는 건강 도시를 만들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조용익 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건강생활 실천 생활은 물론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활동에 전 시민이 동참하고 기후변화 회복력과 건강 형평성 있는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