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군 자원봉사센터, 웃음운동 봉사단 양성교육 수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06010002671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3. 08. 06. 10:00

스피치·웃음운동 전문가 양성 과정
웃음운동 봉사단 양성교육 수료_
지난 3일 경북 청도군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열린 '청도군 웃음운동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수료식'에서 수료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지난 3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교육수강생,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군 웃음운동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6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수료식은 지난 3월 9일 개강해 이달 3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이뤄졌으며 수강생들은 이도현 아나운서의 말의 기술, 한국웃음임상치료센터 이임선 대표교수 및 정해성 대표의 웃음댄스, 레크리에이션 등 웃음운동에 대한 교육과 경로당, 복지시설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배양했다.

웃음운동 전문봉사단 양성교육은 청도군 평생교육 중심도시 구축사업 지원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봉사와 학습이 결합돼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평생학습 브랜드 개발 등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선도 모델 발굴을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즐거운 웃음과 운동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줄여주고 뇌를 자극해 즐거운 기억을 도모하기 위한 찾아가는 건강웃음 프로그램으로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 26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평생학습 자원봉사단을 발족해 경로당 및 자원봉사 수요처를 방문하고, 웃음운동 봉사활동 재능기부를 할 예정이다.

한편 김하수 청도군수는 "웃음운동 봉사단이 웃음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기회며 어르신들의 일상 전반에 활기찬 기운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