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종근당’ 올 2분기 제약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 등극

‘종근당’ 올 2분기 제약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 등극

기사승인 2023. 08. 02. 09:4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데어터앤리서치 조사 결과…한미약품·유한양행 순
2분기 제약업계 관심도 순위
/데이터앤리서치
종근당이 지난 2분기 국내 주요 제약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포스팅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2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제약업계 10개사에 대해 지난 2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고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한미약품 △유한양행 △대웅제약 △동아제약 △휴온스 △동국제약 △JW중외제약 △광동제약 △GC녹십자 등이다. GC녹십자의 경우 그룹사에 '녹십자'란 이름이 들어가있는 경우가 많아 'GC녹십자'란 키워드로만 검색했다.

종근당은 지난 2분기 3만7485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제약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 기간 한미약품은 3만7296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종근당에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했다.

유한양행은 지난 4~6월까지 3만467건의 정보량으로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유한양행은 지난 4월 청주시가 지난 5년간 세무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선정한 '성실납세법인'에 선정되며 지방세 세무조사 2년간 유예 혜택을 받은 바 있다.

대웅제약이 2만5370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고 동아제약이 1만9196건의 정보량으로 5위를 기록했다. 휴온스는 지난 2분기 1만2924건의 포스팅 수로 6위를 차지했다. 동국제약은 1만2238건의 정보량으로 7위를, JW중외제약이 1만428건의 포스팅 수로 뒤를 이었다.

광동제약은 952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9위를 차지했다. GC녹십자는 지난 2분기 8259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