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젊은층 판로확대 개척” 공영홈쇼핑, ‘콘텐츠 커머스’ 본격화

“젊은층 판로확대 개척” 공영홈쇼핑, ‘콘텐츠 커머스’ 본격화

기사승인 2023. 07. 31. 1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제공=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콘텐츠 커머스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오는 8월 1일 유튜브 채널 '띵콘'의 예능콘텐츠 '좋아, 자연스러웠어'를 통해 콘텐츠커머스를 선보인다.

콘텐츠커머스는 예능프로그램과 판매방송의 형식을 결합한 새로운 형식이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홈쇼핑의 주 고객인 4060세대뿐만 아니라 젊은층까지 신규 고객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좋아, 자연스러웠어'는 시민들과 함께 제품의 간접광고(PPL)를 위한 영화 시나리오를 만드는 예능 콘텐츠다. 개그맨 박성광이 진행자로 나서 공영홈쇼핑의 상품 등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즉석에서 만든 PPL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한다.

유튜브와 함께 공영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선 '공영쇼핑 X 좋아, 자연스러웠어' 기획전을 오는 8월 1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유튜브에 소개된 상품과 함께 20여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박종인 공영홈쇼핑 모바일영업실 실장은 "TV홈쇼핑을 뛰어넘는 디지털 콘텐츠 고도화가 유통의 필수 수단이 되고 있는 만큼 공공판로의 확대를 위해 공영홈쇼핑이 선도적으로 콘탠츠커머스를 시도하고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