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문경관광사격장, 정밀 안전점검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3010012543

글자크기

닫기

문경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7. 23. 09:32

사격장 사진
문경관광사격장/문경관광진흥공단
경북 문경관광진흥공단에서 운영 중인 문경관광사격장은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비하고 총포·화약류 취급시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정밀 안전점검을 오는 28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점검 내용은 사격장안전법 제6조, 총포·도검·화약류 등에 관한 사무취급규칙에 의거해 △일반점검 △소방·전기 정상작동 여부 △클레이·권총·공기총 사격 중 위험 요소 △우수기 대비 재난 대응 대책 △긴급상황 발생 시 대응 대책 등이다.

사격장 관계자는 "점검 결과에 따라 즉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시설의 보완·보수 등이 필요한 사항도 신속하게 처리할 방침"이며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문경관광사격장은 2007년 수탁 이후 △소방시설 종합점검 및 소방훈련(연2회) △3종시설물 정기안전점검(연2회) △재난안전·시설환경 점검(연4회) △석면농도측정 등을 통해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다.
신필균 문경관광진흥공단 이사장은 "이번 정밀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여름철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