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상품 경쟁력·콘텐츠 강화” 오아시스알파, 푸드 미디어 사업 본격 확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0010011489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3. 07. 20. 09:31

메인 타겟으로 MZ세대 겨냥
하반기부터 플랫폼 확장 통해 사업 확장
1
/제공=KT알파
오아시스알파는 제휴 플랫폼을 확대하고, 상품 경쟁력 및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오아시스알파는 지난해 9월 KT알파와 오아시스마켓이 공동 출자해 자본금 100억원 규모로 설립한 라이브커머스 회사다.

회사는 MZ세대(1980~2004년 출생자)를 메인 타겟으로 겨냥해 올 하반기부터 플랫폼 확장, 상품 차별화, 맞춤 콘텐츠 전략을 토대로 사업을 적극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공식 온라인몰을 오픈하는 한편,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에 입점해 LG헬로비전과 공동기획·개발한 지역상생 상품을 판매한다. 하나페이 앱 내 '오아시스알파' 탭 페이지 형태로 입점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 등 라이브커머스 송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간다.

오는 26일 오픈하는 오아시스알파 공식몰에선 KT알파와 오아시스마켓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한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는 '쇼핑 라이브', 가정간편식(HMR) 등을 선보인다.

우수한 지역특산품을 선보이는 한편, 지역 고품질 상생브랜드 육성 및 유통판로 지원을 통해 상품 경쟁력과 지역 상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이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제주도 전시행사 '농촌융복합산업 제주국제박람회-푸파페 제주'에서 현장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등을 진행한다.

오아시스알파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 '올마켓'을 오는 8월 KT알파 쇼핑 TV채널 고정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재단장한다. 또한 인플루언서 연계 상품을 개발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한편, 오아시스알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숏폼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최유성 오아시스알파 대표는 "먹거리부터 음식 콘텐츠까지 식품 관련 미디어 및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