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수, 시원한 여름 물살가르는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607010002452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23. 06. 07. 10:01

6월 7일부터 9월 3일까지 3곳의 체험장에서 무료 실시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7일 재개
체험프로그램 모습. 전남 여수시가 7일부터 3곳의 해양레저시설에서 무료체험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제공=여수시
전남 여수시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지원하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7일부터 재개됐다.

체험 종목은 딩기요트·카약·카누·윈드서핑·스킨스쿠버·드래곤보트 등 10여개이며, 참여자는 전문 강사에게 안전·이론·장비 교육을 받은 뒤 실습에 들어간다.

프로그램은 7일부터 9월 3일까지 △웅천친수공원 '해양레저스쿨', '스킨스쿠버교실' △여수세계박람회장 '해양레저스쿨', '방과 후 체험교실', 오는 14일부터 9월 3일까지 △소호요트마리나 '여수요트학교'에서 각각 운영된다.

강습비와 장비 대여료는 모두 무료이며, 참가자는 물 빠짐이 좋은 옷·아쿠아슈즈·모자·선크림·여벌옷 등을 준비하면 된다. 편의시설(샤워장, 물품 보관함) 사용료는 유료이며, 여수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체험일 기준 일주일 전부터 사전에 여수시OK통합예약, 전화 등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각 프로그램 별 운영기간, 예약방법, 연령제한 등이 상이하므로 여수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방과 후 체험교실'에 한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참가 자격을 우선 배정할 방침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의 해양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