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한국인의 식판'은 해외로 떠나는 급식 여정기를 콘셉트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다.
CJ프레시웨이는 방송에서 호평을 받았던 메뉴들을 오피스, 산업체, 병원 구내식당 등 급식 서비스를 운영하는 일부 사업장에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의 학교 급식 전문 브랜드 '튼튼스쿨'도 식자재 유통 고객사를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영양사, 조리사 등 급식 운영진이 이벤트 메뉴의 식재료를 주문하면 전교생을 대상으로 포춘쿠키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쿠키 속 메시지를 SNS 계정에 업로드하거나 급식장 내 홍보물에 부착된 QR 코드에 접속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방송을 통해 잠재 고객인 수 많은 시청자와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출연진에 제공하는 솔루션과 같이 실제 현장에서도 급식 사업자를 위한 메뉴 추천, 조리 노하우 전수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적극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급식을 이용하는 최종소비자가 건강하고 즐거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