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IBK기업은행,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23010013148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3. 04. 23. 11:33

조봉현 부행장, 적극적 협조 약속
(사진) ibk기업은행, 지역청년 활성화 간담회
21일 김해 중소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 현장 간담회'에서 조봉현 IBK경제연구소 부행장(왼쪽 세 번째)과 박성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왼쪽 두 번째), 김석기 김해시 부시장(왼쪽 네 번째)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김해 중소기업 비즈니스센터에서 '청년 창업이 지역 경제의 미래다'라는 주제로 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간담회는 김해시와 산하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사단법인 청년창업가협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했고, 사단법인 청년창업가협회가 주관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청년 창업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청년 창업에 관한 현안을 함께 논의했다.

기업은행은 혁신 창업기업을 위한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 'IBK창공'을 소개하면서 ▲투자 및 융자 ▲교육 및 멘토링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어 김해의생명산업연구원에서 김해시의 창업 지원제도를 소개했다.

이후 조봉현 기업은행 부행장이 좌장으로 진행한 지역 창업기업들과의 간담회에서는 ▲청년 창업의 애로사항 ▲코로나19 이후 지역 스타트업 현황 ▲창업초기 금융니즈 ▲필요 정책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봉현 부행장은 "청년 창업 활성화가 지역 경제의 미래이며, 초기 안정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 그리고 IBK를 비롯한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적극적인 정책 마련을 당부하고, 기업은행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