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주시의회, ‘2023년도 의원연구단체 발대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21010012574

글자크기

닫기

장성훈 기자

승인 : 2023. 04. 21. 09:51

clip20230421093710
영주시의회
경북 영주시의회는 21일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영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의원연구단체 소개 △의원연구단체 주제 발표 △질의응답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영주시의회는 올해 △고독사 방지대책 연구회(대표의원 김정숙)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대표의원 김병창) △지역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 교육 정책 연구회(대표의원 유충상)를 구성해 활발하게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고독사 방지대책 연구회 김정숙 대표의원은 "홀로 생활하시는 분들의 사망에 대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어 본 연구 활동을 주도하게 됐다"며 "1인 가구원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영주시 차원의 복지 대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광·축제 발전 연구회 김병창 대표의원은 "영주시의 관광·축제를 진단해 영주 시내권을 중심으로 한 축제를 개발해 접근성이 높고 많은 시민들이 참석할 수 있는 축제를 게획해 영주시 관광 및 축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지역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 교육 정책 연구회 유충상 대표의원은 "양질의 일자리가 있고 젊은 학생들이 모여들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 싶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영주시 특성화 교육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산학연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심재연 의장은 "이번 연구과제는 영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제들이라 생각한다"며 "의원님들의 열정을 연구에 적극 투입해 알찬 연구 결실을 맺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여 영주시가 발전하고 시민들이 만족하는 성과로 나타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