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시, 무궁화복지월드와 학익천 봄맞이 꽃심기 행사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16010008822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3. 04. 16. 12:03

3.(사진)무궁화복지월드 정화활동(1)
의왕시는 '1사 1하천 살리기 정화활동'의 일환으로 무궁화 복지월드와 함께 학익천에서 봄맞이 꽃심기 행사를 진행했다./제공=의왕시
경기 의왕시는 지난 15일 '1사 1하천 살리기 정화활동'의 일환으로 무궁화 복지월드와 함께 학의천에서 봄맞이 꽃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1사 1하천 살리기 정화활동'은 의왕시 대표 민관 협력사업 중 하나로 지역 내 하천과 호수의 수질관리와 수자원 보호를 위해 지역 내 기업과 단체, 공공기관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환경보호 활동이다.

무궁화 복지월드는 학의천, 청계천 합류부 지점을 관리 구역으로 지정해 하천 정화활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는 무궁화 복지월드 봉사단 30여명이 참석해 봄맞이 꽃심기와 하천변 정화활동 등을 진행했다.

시는 이번 꽃심기 행사를 통해 하천변을 산책하거나 운동하는 시민들에게 봄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하천 풍경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봄꽃 심기 행사를 통해 화사한 학의천 만들기에 앞장서준 무궁화 복지월드에 감사드린다"며 "학의천이 지난해 재해의 흔적을 벗고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친수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