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은주 의원, 친환경 학교급식 공급단가 인하위한 정담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331010018247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3. 03. 31. 16:05

이은주 의원, 친환경 학교급식
이은주(왼쪽 세번째) 도의원이 화성시 친환경 학교급식 공급단가 인하를 위한 정담회를 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진행했다./제공 = 화성시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화성7)의 주관으로 30일 화성시 자체 추진 친환경 학교급식 공급단가 인하를 위한 정담회가 경기도의회 화성상담소에서 있었다.

이 자리에는 화성시 경제환경부위원장인 위영란 시의원과 경기도 친환경 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팀장,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급식사업국 팀장 과 화성시 농식품유통과 관련자등 15명이 함께 했다.

화성시는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사업으로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 기반과 판로 확보, 농가소득 증대와 높은 품질의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해 학교급식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으나 화성시 자체 추진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공급단가가 경기도와 인근의 수원시나 용인시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이다.

화성시 학교급식 영양사 대표는 식재료인 감자를 예를 들며 용인지역 학교 급식재료로 10개를 받을 때 화성지역 학교 급식재료로는 5개밖에 공급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하며 안타까워했다.
이에 경기도의회 이은주 도의원(화성7)이 "지역 내 농산물에만 보조금 지원을 해주고 있는 정책적 지원사업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며 급식 지원 관련 관계자들과 긍정적인 방향으로 단계 단계를 거쳐서 올 해 안에 잘 관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자"며 이날 정담회에 참석한 급식지원사업 관련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에서는 화성상담소(화성시 동화길 85 이원타워 3층, 평일 오전10시~오후6시운영)를 통해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