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보령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영업소 위생점검 및 이력제 점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108010003998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3. 01. 08. 11:34

깨끗하고 안전한 축산물 유통을 위해 특별점검기간 운영
보령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영업소 위생점검 및 이력제 점검
보령시가 육류 이력제 준수 여부 등을 특별 점검한다./제공=보령시
충남 보령시는 우리 고유의 설 명절을 맞이해 식육즉석판매가공업소 등 축산물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축산물 위생점검과 함께 소·돼지·닭·오리고기 이력제 준수 여부 등을 특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육류 소비 성수기인 설 명절을 대비해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 방지 등 축산물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실시됐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식육판매점 등에서 보관·판매시 소비(유통)기한 등 적정표시 여부, 해동된 냉장식육 판매 여부, 축산물이력제 표시 준수 및 업종별 위생관리기준 준수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위반사항이 발견되는 업체는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조치하고, 해당 축산물은 시료 수거 후 DNA동일성 검사 등 안전성 검사도 병행 추진된다. 축산물 이력제는 도축(또는 수입)부터 판매 단계까지 유통이력 정보를 축산물이력관리시스템에서 소비자가 이력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하는 제도다.
김선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경기침체로 국민 대다수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축산물 먹거리 안전에 위협이 되는 행위를 엄중하게 단속하고자 이번 점검을 실시한다"라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