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도시재단 창업보육공간 입주 2개기업 ‘수원디자인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18010010212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2. 11. 18. 11:46

디자인 대상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수원디자인대상'에서 수원도시재단 사회적경제 창업보육공간(매화마을)에 입주한 2개 기업이 수원디자인대상 수원시장상을 수상했다./제공 = 수원도시재단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수원디자인대상'에서 수원도시재단 사회적경제 창업보육공간(매화마을)에 입주한 2개 기업이 '수원디자인대상 수원시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18일 수원도시재단에 따르면 '수원디자인대상'은 디자인 문화 자산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문화가치 축적에 따른 도시 정체성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시상식이다.

수상한 2개 기업은 ㈜로컬러와 ㈜스토리블록이다. ㈜로컬러의 수원화성 스크래치보드 '수원을 그리다'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아름다운 모습을 스크래치보드의 형태로 개발한 지역 기념품이다.

㈜스토리블록의 '디폼블록'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을 포함해 수원 내의 다양한 문화재 모습을 블록으로 만들 수 있는 키트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역사교육용은 물론 관광 콘텐츠 등 지역 사회 내 관광과 교육 콘텐츠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수원도시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는 매년 3월과 9월 입주기업 모집으로 지역 내 소셜벤처와 사회적경제조직을 육성·지원하고 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