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시, ‘제2회 사회적 가치 나눔 페스티벌’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926010014456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09. 26. 11:28

게임으로 알아가는 '사회적 경제'등 시민 7000여 명 방문
사회적가치나눔 페스티벌 전경
세종시가 25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사회적 가치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제공=세종시
세종시는 국립세종수목원과 공동으로 24~25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2022년 제2회 사회적 가치 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사회적 경제 가치를 알리고, 기업 제품·서비스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국립세종수목원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다.

이번 행사는 △게임으로 알아가는 사회적 경제 △사회적 가치 확산 △홍보·판매 △시민참여 스탬프 투어 등 영역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이틀간 시 추산 7000여 명의 시민들이 행사장을 다녀갔다.

특히 세종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주관한 '사회적 경제 시민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문패·천연비누·발광 진공관(LED)풍선·짚 풀 빗자루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서비스가 진행돼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또 홍보·판매 존에서는 관내 사회적 경제기업 17곳이 참여해 서비스, 제품을 소개·판매했으며 사회적 기업 ㈜와이팜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바로요리세트(밀키트) 제품을 출시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세종교육청,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임업진흥원 등 공공기관이 동참해 해양 안전 가상현실(VR)체험 활동 등 분야별 사회적 경제 활동을 알리면서 사회공헌사업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이홍준 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행사에 시민, 기업, 공공기관이 함께 사회적경제의 의미인 협동과 상생의 가치로써 서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사회적 경제 가치소비 확산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