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산시, 17일 안산환경한마당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915010007997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09. 15. 11:08

기후변화 심각성 및 환경보존 인식 높이기 위해 마련
안산시청
안산시청
경기 안산시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시민의 환경보전 인식을 높이기 위한 '2022 안산환경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7일 안산문화광장 전망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과 세계 차 없는 날을 기념해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안산환경재단, 기후위기안산비상행동, 안산희망재단, 안산시민햇빛발전협동조합 공동주최·주관으로 진행된다.

'단 하나의 지구, 함께 실천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안산시립합창단 축하공연에 이어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 환경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환경퀴즈대회' '탄소중립 시민체험부스' '이색 자전거체험' '하나뿐인 얼쑤(Earth) 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됐다.

특히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빨간 지구를 파란 지구로 완성하는 환경퍼포먼스가 진행돼 시민들이 기후위기와 환경보전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지구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보전을 위한 작은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안산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탄소중립 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