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사업인 휴피움사업은 노후화 되어가는 합천 지역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불어넣을 주민사업체나 공동체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3년간 28개팀의 액션그룹을 육성할 계획이다.
농특산물 가공부문, 농촌체험관광부문, 향토음식부문, 힐링융복합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 5인 이상의 주민조직이나 법인, 사회적경제조직이 신청할 수 있다.
자율적 추진 의지와 계획에 따라 소득창출 사업이나 공공분야 사업을 추진할 수 있으며 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추진단의 힐링아카데미 역량강화교육을 받은 군민이나 단체의 경우 휴피움사업 신청시 교육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16일까지 합천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12개 액션그룹을 선정할 예정이다.
휴피움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는 액션그룹은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1차 자기계발사업으로 500만원 지원을 받게 되고 2차 시범지원사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별도로 2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군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를 통해 7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힐링마실 고고(高GO) 합천'이라는 주제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