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 사과적과 봉사활동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25010014588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22. 05. 25. 09:28

0525-2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 사과적과 봉사활동 (2)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가 과수농장을 찾아 사과 적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제공=안동시
경북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에서 지난 24일 농촌 지역의 인력 감소와 고령화로 봄철 농번기 일손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녹전면 죽송리에 위치한 과수농장에서 사과적과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5일 안동시에 따르면 이번 봄철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에는 여성자원봉사운영회 회원 2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고품질 과수생산에 필요한 과수 적과 작업을 도와 적기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수농가에 걱정을 덜어주었다.

일손을 지원받은 농가주는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작업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사과적과 일손돕기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시에서 여성자원봉사운영회는 7개 분과 74여 명의 회원들이 재가반찬 봉사와 배달봉사,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봉사와 배달봉사, 탁아 봉사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농촌일손돕기 행사는 매년 봄, 가을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신영희 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장은 “앞으로도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참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