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원교육지원청, 2022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 ‘아트톡톡’뮤지엄아트 프로그램 시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12010006804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2. 04. 12. 16:31

전통을 딛고 미래로 도약하는 휴먼시티 휴먼에듀
아트톡톡뮤지엄아트프로그램
수원시립아이파크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아트톡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작품 관람을 하고 있는 모습/제공 = 수원교육지원청
수원교육지원청은 지역의 미술관과 박물관을 연계한 다양한 체험수업을 제공하는 ‘2022년도 수원혁신교육지구 뮤지엄아트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12일 시작했다.

수원혁신교육지구 뮤지엄아트 프로그램은 지역 내 미술관, 박물관과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해 체험과 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프로그램은 경기도 박물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 광교와 연계한 3가지로 구성돼 있고, 신청을 통해 선정된 지역 내 초·중학교 172개 학급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원시립아트스페이 광교 미술관에서는 ‘아트톡톡!’ 프로그램으로 해설사의 전시설명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전시작품과 연계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수원시립아이파크 미술관에서도 다양한 기획전시와 연계해 전시 해설 투어와 미술관 예절교육, 워크북 활동을 준비하는 등 학생들의 미술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한다.

경기도 박물관에서는 ‘여기가 경기’주제로 이루어진 전시와 연계해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박물관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그동안 움츠려 있던 현장체험활동을 정상화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수원혁신교육지구에서는 이외에도 수원시와 수원시청소년재단과 연계해 수원화성체험버스, 마을속 보물찾기, 우리학교 환경이야기, 마을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혁신교육지구는 수원교육지원청과 수원시가 협업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통해 수원의 학생들이 삶 속에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