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오디세이는 기술혁신 능력, 기술사업화 능력, 기술혁신경영 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항목의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와 실사 평가를 통해 이노비즈 인증에서 최종 A등급을 획득했다.
‘이노비즈(Inno-Biz)’는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으로, 성장 가능성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은 이노비즈 협회로부터 투자, 자금지원, 홍보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블록오디세이는 고객사에 블록체인 기반 물류 정품인증 솔루션 ‘SCANUS(스캐너스)’와 실물 자산 기반 디지털자산화(NFT) 솔루션 ‘Revitu(레비츄)’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SCANUS(스캐너스)’는 블록체인에 기록된 물류/유통 데이터 추적을 통한 자산의 진위여부를 인증하고 ‘Revitu(레비츄)’는 정품의 소유권을 디지털(NFT)화하여 자산의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다. 이 두 솔루션은 자산 거래 시장에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블록체인에 자산의 진위 여부, 소유권 증명, 거래내역 등의 정보가 기록된다는 것은 복제 및 위변조가 불가한 자산 고유의 히스토리가 생성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산이 지닌 고유 히스토리는 자산의 가치를 증명하고, 이를 통해 부가가치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
블록오디세이는 자산 가치가 높은 리셀 마켓(명품, 전기차 배터리 등) 인프라 구축을 시작으로, 동산담보대출 인프라 구축을 위해 국내 Top 금융사, 국내 유명 동산 담보 제공사와 함께 사업을 활발하게 논의중이다.
블록오디세이 연창학 대표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으로, 블록오디세이가 지닌 잠재력과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특화기업이 되기 위해 꾸준한 연구 및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