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주
△NAVER
-CJ 대한통운, 이마트, 신세계와의 지분제휴/협력, 물류센터신축 등 쿠팡과 같은 당일배송 물량 증가 전망
-LINE-야후재팬 합작 통해 일본 모바일 커머스/결제 등 확대 전망
-네이버 웹툰, 글로벌 컨텐츠 플랫폼 성장 예상
△SK 텔레콤
-DPS 는 10,000원 → 11,000원 이상으로 상향 조정 전망(21년)
-원스토어 IPO 를 필두로 약 20조원에 달하는 자회사 가치 반영 예상
-공정거래법 개정으로 21년 상반기 중 중간지주회사 전환 가능성 상승
△SK
-20년도 DPS 중간배당 1,000원 포함 7,000원으로 확정(19년도 DPS 5,000원)
-21년 실적 개선정도에 따라 SK 팜테코 혹은 SK 실트론 IPO 본격 논의 전망
-SK 팜테코 Peer 기업 Siegfried(시총 3.4조원) 주가 흐름 양호 & 국내 IPO 시장 분위기 감안시 당사가 반영한 가치(2조원) 평가 이상으로 IPO 성공 가능성
△엔씨소프트
-누적 10조원 매출 기록한 리니지 IP 게임 매출 안정적인 가운데 2021년 ‘블소’(2분기), ‘아이온’ IP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 출시
-‘블소2’는 현존 최고 액션감을 보일것으로 보여, 사전예약 당일 200만명을 넘어섬
-1분기 ‘리니지2M’ 일본, 대만 출시로 해외성장 기대
△아모레퍼시픽
-중국은 고가 중심 마케팅 강화, 고정비 축소 등으로 사업 구조의 전환점이 될 것
-국내는 이커머스 중심 수요 증가, 가벼워진 비용 구조로 이익 체력 상승
-2021년 사업 구조 변화의 원년: 고가, 이커머스 중심 수요 증가 기대
-구조조정을 통한 비용 축소, 고가 브랜드 & 이커머스 중심 수요 견인 4분기 부터 구현. 1분기 또한 동일 방향
△우리금융지주
-올해 은행 내 가장 이익 성장률이 높을 전망, 비은행 자회사의 이익 기여도가 낮아 금리 민감도가 높고 작년에 코로나19 관련 충당금을 상대적으로 많이 적립했기 때문
-은행업 내 가장 적극적인 비용 효율화 정책을 제시하고 있어 장기적으로도 경비율 면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일 전망
-자본비율도 최저 요구수준을 곧 상회할 전망이기 때문에 비은행 자회사 인수도 본격적으로 추진 가능
△GS 건설
-2021년 주택 분양 가이던스 전년 대비 약 1,700세대 증가한 28,000세대 제시.
-신사업 부문 GS 이니마 오만 Project, 해외모듈실적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큰 폭의 매출 증가 예상 가능.
-2020년 상대적으로 낮았던 수주 기대감 역시 2021년 터키 세이한(12억불)을 비롯해 호주 인프라 관련 NEL, 인랜드 레일(1.0조원) 등으로 재차 높아질 전망.
△롯데쇼핑
-백화점과 컬처웍스 , 코로나19에 따른 실적 부진 회복 사이클 진입
-21년에도 구조조정 효과에 따른 고정비 축소 지속 전망
-롯데ON 정상화와 쿠팡 IPO 에 따른 이커머스 재평가 기대
△대한유화
-1분기 영업이익 초강세 예상
-2차전지 분리막 원료인 초고밀도폴리에틸렌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각 중. 글로벌 공급비중 40 ~ 50% 선점하고 있음
△GKL
-한중일 3국간 여행자 대상으로 코로나 격리조치 완화시, 빠른 실적 회복세 기대
-서울 도심 및 강남지역에 위치한 카지노 입지조건 매력적
◇중소형주
△PI 첨단소재
-내년부터 pi 필름 수요증가구간 진입. 3q20 역대 최고수준 회복
-전방시장 회복(스마트폰) 및 확대(EV 배터리, 모터)에 기인
△테스
-국내 고객사들의 NAND Tech migration 가속화로 장비반입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1Q21 실적모멘텀이 극대화될 전망
-2021년 사상최대 실적 갱신이 기대되는 가운데, 연내 파운드리향 국산화 장비 납품 모멘텀이 긍정적
△원익QnC
-고부가 사업인 에칭공정 쿼츠웨어 점유율 확대에 따른 가파른 수익 개선
-세정사업부는 삼성 시안2기 진입, Mini LED 신규사업 진출로 본격적인 성장궤도 진입
-MOMQ 적자 축소 긍정적
△SBS
-2021년 도쿄올림픽 개최에 따른 방송광고 증가 및 대규모 중계권 재판매수익 발생 예상
-3Q20 중계권 자산 손상차손 인식으로 2021년 중계권 비용 부담 없음
-장기적 관점에서, 스튜디오 S(제작사), 콘텐츠웨이브(OTT) 등 자회사 지분가치 상승 기대
△웅진씽크빅
-스마트올 사업 통해 가입자 성장 빠르게 나타나는 중
-특히 스마트올 중학은 ‘대치 TOP’ 서비스 선보이며 대치동 학원들과의 협업으로 빠른 확장 예상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에서 온라인으로 사업구조 재편하는 등 새로운 변화 일어날 것으로 전망
△나스미디어
-1Q21 문자마케팅 서비스 K-DEAL, 2Q21 KT 플랫폼 연계 리워드광고 론칭으로 KT 그룹사와의 협력 강화
-2H21 중소 PP 를 위한 채널전환광고 티온 론칭. 어드레서블 TV 시장 개화를 대비한 포석
△키이스트
-글로벌 OTT 증가에 따른 한국 제작사 기업가치 상승 수혜
-일본 SMC 의 종속법인 제외로 Pure 드라마 제작사로써의 매력 부각
-2021년 드라마 라인업 4편 이상 예상 (텐트폴 2편)
△서울옥션
-미술품 시장 회복하고 있으며 국내 1등 경매회사인 서울옥션 수혜 예상
-온라인 중심으로 경매횟수 대폭 증가, 미술품 가격도 지속 상승 중
-밀레니얼 세대 참여비중 높아지며 미술시장 대중화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
△코프라
-코프라, 자동차 매출 비중 80%의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 업체
-2021년 매출 성장 31.1%(탑라인 성장과 원가 부담 경감), 2019년 이후 안정적 실적 성장 지속
-추가 성장의 키는 친환경차에서 소재의 확장성 부각, 주가 상승 기대되는 시점
△영우디에스피
-영우디에스피, 2021년 매출액 YoY 47.9% 성장하며 외형 확대 본격화될 전망
-중국 및 국내 전방산업 투자확대에 따른 매출 확대 지속, 사업다각화 기대감 강화되는 시기
-CB 관련 오버행 이슈 마무리 임박, 가려진 성장성이 주가저평가 매력으로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