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위트홈’ 이진욱 정체는 정의명? 송강에 “오랜만이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01226001712141

글자크기

닫기

온라인뉴스부

승인 : 2020. 12. 26. 20:58

/이진욱 SNS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이진욱의 정체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스위트홈'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공개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스위트홈'은 지난 21일 기준 우리나라를 포함해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카타르, 태국, 베트남 등 총 8개국에서 넷플릭스 차트 1위에 올랐다. 홍콩과 페루,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2위, 도미니카공화국과 오만, 방글라데시, 아랍에미리트에서는 3위, 미국 8위, 멕시코 9위, 프랑스 10위를 기록하며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특히 마지막 회에서 편상욱(이진욱 분)이 다시 살아나 멀끔하게 등장한 부분을 두고 그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다.

일부 누리꾼들은 그린 홈을 습격한 군대와 싸운 후 현수를 구출한 것에 대해 정의명(김성철 분)이 그의 육체에 기생해 들어가 현수에게 "오랜만이야"라고 말한 것이 아니냐고 추측했다.

한편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송강 분)가 가족을 잃고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원작 웹툰은 새로운 터전을 찾는 엔딩을 맞았던 반면, 드라마는 새로운 싸움을 예고하며 시즌2를 기대하게 했다.
온라인뉴스부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