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iF 어워드에는 54개국으로부터 총 6400여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인 가운데 파파고는 올해 처음으로 출품과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안게 됐다.
특히 파파고는 ▲통번역 서비스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위트 있는 그래픽 요소로 브랜드 시스템을 확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3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앱·소프트웨어(Apps·software) 부문에 선정된 파파고 앱은 핵심 기능인 텍스트, 음성, 대화, 사진 번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가독성 높은 글자 배치, 기능 중심의 컬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Website) 부문에서 수상한 파파고 웹 짐(Gym)은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형태의 서비스로, 역동적인 그래프와 위트있는 캐릭터 모션을 통해 사용자의 참여 현황과 과정을 생생하게 구현하고 있다.
김준석 네이버 파파고 리더는 “iF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파파고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과 함께 디자인적 우수성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인공지능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층 더 편리한 번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