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투TV] KOTRA, 제품과 예술이 하나되는 ’중소기업 라이프전’ 성황리에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785993

글자크기

닫기

이현미 기자

승인 : 2013. 03. 26. 17:43

중소기업 라이프展, 내달 30일까지 전시


   
아시아투데이 아투TV 이현미 기자 = 지난 20일, KOTRA(사장 오영호) 오픈갤러리에서 중소기업 라이프展 “폰폰양의 상큼한 하루”가 성황리에 오프식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전시를 기획한 한젬마 크레에이티브 디렉터와 현대미술작가그룹인 ‘프로젝트 그룹 옆[엽]’을 비롯해 전시를 위해 제품을 지원한 중소기업 10개사와 코트라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전시는 KOTRA가 우리나라 중소기업에게 문화경영의 중요성을 알리고, 문화예술을 접목한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예술을 통한 중소기업 경영활동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 라이프展 “폰폰양의 상큼한 하루”의 특징은 작가그룹 ‘프로젝트그룹 옆[엽]’이 라인 테이프로 가지고 건물의 외벽에 드로잉을 하고 그 작품 안에 기업의 제품을 배치하여 표현한다. 이는 중소기업의 제품이 예술 작품의 일부가 되고 이를 관람하는 관람객 역시 작품 안의 주인공이 되어 함께 소통하며 감상하는 등 유쾌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 점착 테이프를 협찬한 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해외에서 우리 제품을 활용해 기업과 예술이 매칭해 다양한 작품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참가해보니 기분이 색다르고 좋다. 앞으로 중소기업과 예술이 만나 소통할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의 작품 일부는 4월 16일 KOTRA가 주최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라자(Global Business Plaza, GBP)” 행사에 출품되어 더 많은 기업과 기업 관계자들이 소통할 예정이다.

아투티비[www.atootv.co.kr]
이현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지안컴퍼니 뷰티풀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