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 공원서 책 읽고 봄꽃 감상해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14010007551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04. 14. 08:31

부천 수주도서관, '공원 속 북피크닉' 운영
clip20250414072806
경기 부천시 수주도서관이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26일 고강선사유적공원에서 '공원 속 북 피크닉'<포스터>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봄꽃 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일상 속 열린 공간에서 책을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행사 당일 공원 광장에는 북 캠핑, 빈백, 피크닉 매트, 책 바구니 등을 갖춘 야외도서관이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시민들은 그림책, 소설, 에세이, 시집, 만화 등 1000여 권의 책 가운데 원하는 도서를 골라 빈백이나 피크닉 매트 위에서 여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니북 만들기, 요술나비 책갈피 만들기, 북커버 컬러링, 수주 변영로 시(詩) 필사 등 다양한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또 공원 인근 수주도서관에서는 2025 부천의 책 아동부문 선정도서인 '행운이 구르는 속도'의 저자 김성운 작가의 강연도 열린다.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수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자연 속에서 책을 접하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시민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새롭게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철쭉이 만개한 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책을 읽고,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