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금융, MSCI ESG 평가서 국내 금융사 최초 3년 연속 ‘AAA’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9010005203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4. 09. 11:08

지배구조·인적자본 개발 등 주요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
"기업 가치 제고 위해 전사적인 ESG 경영 실천한 결과"
KB금융 MSCI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9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2024년 MSCI ESG 평가'에서 국내 금융사 최초로 3년 연속 최상위 등급 'AA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투자 연구 기관인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성과를 평가, 그 결과를 최고 AAA 등급부터 최저 CCC 등급까지 총 7단계로 분류하고 있다.

KB금융은 이번 평가에서 기업 지배구조, 인적자본 개발, 금융소비자 보호, 금융 접근성 등 주요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B금융이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등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해 온 성과라는 설명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적 측면에서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자 그룹의 모든 구성원이 힘을 모아 ESG 경영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솔선수범의 자세로 미래를 열어가는 실천에 앞장서며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