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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제품은 갓 담근 신선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와 온라인 중심의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됐다. 별도의 숙성 과정 없이 바로 섭취하는 겉절이 특성상 신선도와 빠른 배송이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국내 포장김치 1호 종가만의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배추겉절이는 갓 담아 먹던 겉절이의 아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국산 배추와 고추·마늘·양파·새우액젓 등을 사용했다.
제품 특성상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홈쇼핑과 쿠팡·네이버, SSG닷컴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페트(PET) 용기를 사용해 별도의 용기 없이도 그대로 보관하면서 취식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김종욱 대상 신선식품CM장은 "앞으로도 김치의 본질을 지키면서 국내포장 김치 1호 종가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김치의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