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명 대상 교과별 자료집 증정, 교사 신청 가능
|
이번 이벤트는 중·고등 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국어, 영어, 수학, 사회, 역사, 도덕, 과학, 기술·가정/정보 등 총 8개 교과군 중 원하는 자료집 1종을 선택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350명에게 실물 자료집을 증정한다.
올해부터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현장에 적용되면서 '프로젝트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교사들은 학생 중심의 활동형 수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교수지원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천재교과서는 수업 설계부터 평가까지 수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담은 실전형 자료집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 준비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취지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프로젝트 수업 자료집'은 전 과목 100% 현직 교사들이 직접 개발하고 집필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단순 수업 안내뿐 아니라 아니라, 학생 및 교사용 활동지, 차시 별 유의사항, 활동지 답안 예시, 평가 계획과 기준, 생활기록부 기재 예시 등 실질적 수업에 활용하는 정보를 포함해 신학기 수행평가 설계부터 학기말 생활기록부 작성까지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 자료는 교사 프로젝트 수업 연구모임 '고래학교'의 최선경 교장의 프로젝트 수업 기초 이론으로 시작해 교과군별 수업 사례 및 실행 자료를 제공한다. 특히 AI, 에듀테크, 게이미피케이션, 진로 및 독서 연계 등 최신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어 학생 주도형 수업을 구현하는 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프로젝트 수업 자료집'은 T셀파 중고등 수업연구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덕유 천재교육 중고등개발본부 본부장은 "천재교육은 2022개정 교과서로 수업을 준비하는 선생님에게 도움이 되고자 현직 교사들과 함께 다양한 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수업 자료집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이 다양한 수업 자료를 T셀파에서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