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라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획득…“임직원 안전 최우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03010001844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4. 03. 10:26

국제표준 부합 안전보건경영 체계 구축
(사진자료1) ISO 45001 인증 수여식에서 세라젬 이경수 대표(왼쪽)와 DNV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이소영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열린 ISO 45001 인증 수여식에서 이경수 세라젬 대표(왼쪽)와 이소영 DNV 비즈니스어슈어런스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세라젬
세라젬이 글로벌 인증기관인 DNV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45001을 획득했다.

세라젬은 글로벌 수준의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3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이다.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되는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인증이다.

세라젬은 안전보건경영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관련 부서의 조직을 확충하는 등 안전보건 역량을 강화해 왔다.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새롭게 제정·공표해 구성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서울·천안타운 등 전 사업장에 위험성 평가 시행', '안전 위험 요소 사전 예측·예방', '임직원 대상 정기적인 비상대피훈련·교육' 등을 진행했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은 임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관리 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경영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개선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