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경욱 목포시의원, 디지털 기술 전환 촉진 조례 대표발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3010006850

글자크기

닫기

목포 이명남 기자

승인 : 2025. 03. 13. 16:25

디지털 기술보급과 인력양성, 기반조성, 정책 연구 등 사업 지원
고경욱 의원
고경욱 목포시의원이 396회 목포시의회 임시회서 목포시디지털 전환 촉진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목포시의회
고경욱 전남 목포시의회 의원(연산·원산·용해동)이 제396회 목포시의회 임시회 회기중 '목포시 디지털 전환 촉진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이 조례는 디지털 기술의 활용과 전환을 통해 목포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실태조사와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디지털 기술보급, 인력양성, 산업기반 조성, 정책연구 등의 사업을 지원하며, 행정 지원과 민관 협력 강화, 관련 산업 육성과 디지털 기술 교육 확대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 관련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디지털 기술 기반의 혁신적인 도시 발전 전략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고경욱 의원은 "종이로 된 어선검증서를 디지털화해 어민에게는 편의를 제공하면서, 이 데이터를 축적·가공해 안전, 복지 등 여러 분야에 활용했으면 한다"며 "목포시민이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누리고 목포시가 디지털 혁신의 선도 도시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