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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은 국내 게임제작사 펄어비스가 2015년에 출시한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전 세계 150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누적 가입자 수는 5000만 명에 이른다.
특히 검은사막은 지난해 8월 '아침의 나라 : 서울'이라는 새로운 게임 배경을 공개해 한국의 매력을 전 세계에게 전파했다. 관광공사는 지난 11월 펄어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OTA 클룩과의 협업을 통해 이번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여행 상품은 조선시대를 모티브로 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내 주요 배경지를 탐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경복궁, 한국민속촌 등), 남포 관문(청주 상당산성, 보은 법주사 등), 놉새(수원화성, 부천 원미산 등), 달별(서울 은평한옥마을, 파주 감악산 등) 등 총 4개의 테마로 운영된다.
투어 참가자는 게임 테마에 맞춘 몰입감 있는 설명을 듣고, 퀴즈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게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굿즈를 얻을 수 있다. 상품가격은 최소 40달러(약 5만8000원)에서 최대 72달러(10만5000원)이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안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반호철 관광공사 테마관광팀장은 "이번 투어상품은 K-게임 배경지를 활용한 색다른 방한관광 상품으로, 참가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특별한 경험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로 관광상품을 개발해 방한 수요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