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현재 하남시장 “민관협치위원회는 시의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협력 플랫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8010015250

글자크기

닫기

하남 장은기 기자

승인 : 2025. 02. 28. 10:58

(사진)하남시  ‘민관협치위원회’ 역량 강화 교육으로 협치 기반 다져
하남시가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연 민관협치 역량 강화 교육에서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하남시
경기 하남시가 민관협치 역량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시는 지난 27일 민관협치위원회 위원과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민관협치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위원들의 협치 역량을 높여 향후 위원회 회의에서 더욱 건설적이고 실효성 있는 안건이 발굴·논의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교육은 민관협치의 개념과 필요성, 위원의 역할, 효과적인 소통 방법 등 실질적인 내용과 관련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실제 협치 사례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해결 방안 등을 함께 다루어 위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석자들은 민과 관이 함께 정책에 대한 의견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다시금 되새기고 시민 참여 기반 정책 실현을 위한 실질적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이를 통해 앞으로 진행될 민관협치위원회 회의에서 하남시 전체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안건들이 제안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재 시장은 "민관협치위원회는 하남시의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협력 플랫폼"이라며 "오늘 교육을 통해 위원님들께서 협치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각자의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해주시길 바란다. 이를 통해 하남시 발전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