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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쇼핑 편의성↑”…에이블리, ‘사이즈 추천 기능’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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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02. 26. 15:59

실측·사이즈 추천 탭 일원화…쇼핑 동선 단축
[이미지 자료] 에이블리,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기능’ 고도화…고객 쇼핑 편의성 강화
에이블리가 개선한 '사이즈 추천 기능' 화면./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사이즈 추천 기능'을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블리 사이즈 추천 기능은 월 936만명 이상의 버티컬 커머스 전체 1위 규모 사용자로부터 쌓이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상품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유저가 키, 체중, 상·하의 사이즈 등 신체 정보를 입력하면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가진 유저의 구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사이즈를 추천해 준다.

이번 개편으로 유저는 한층 직관적으로 체형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먼저 상품 상세 페이지 내 분리돼 있던 '실측' 탭(실측 사이즈 정보 제공)과 '사이즈 추천' 탭을 '사이즈' 탭으로 일원화했다. 유저가 별도의 탭을 방문하지 않고도 구매 과정에 도움이 되는 사이즈 관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쇼핑 동선을 단축한 점이 핵심이다.

상품별 사이즈 구성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도 도입했다. S, M, L, XL 등 다양한 사이즈 옵션이 존재하는 경우, 나와 유사한 체형을 가진 유저가 가장 많이 구매한 사이즈와 각 옵션별 상세 구매 비율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단일 사이즈일 경우, 자신과 비슷한 체형을 지닌 유저 몇 명이 해당 상품을 구매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사이즈 추천 기능 개편 이후 일주일간(지난 5~11일) 상품 상세 페이지 내 사이즈 탭을 클릭한 유저 중 실제 상품을 구매한 유저 수는 전월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고도화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유저 취향에 맞는 상품을 보여준다"며 "사이즈, 색상 등 상품 옵션 선택 과정까지 구매 전 과정에 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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