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에 따르면 시는 '2024년 고향사랑기부 기금운용 심의회'를 통해 2025년 군산시 지정 기부 사업으로 다자녀 가구 차량 무료 대여 지원과 새들 어린이 숲 놀이공원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먼저 다자녀 가구 차량 무료 대여는 3자녀 이상을 둔 가구를 대상으로 일정 기간 차량을 무료로 대여해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가정 내 이동 편의성을 제공하는 가정 친화적 사업이다. 사업은 다자녀 가구가 겪는 이동 수단 부담을 덜어주고, 군산시가 추구하는 가정 친화적인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정책이다.
또 하나의 추진 사업인 '새들 어린이 숲 놀이공원 조성'은 어린이들이 자연과 함께 놀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여기에 군산시는 더 나은 성과를 목표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올 4월 추진하는 기부자예우제가 대표적이다. '기부자예우제'는 군산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시민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앞으로 기부자들은 군산시 박물관 벨트화 지역(박물관, 조선은행, 18은행, 진포해양테마공원)과 금강권 지역(3.1운동 기념관, 채만식문학관, 금강미래체험관) 등 주요 관광지와 공영시설 방문 시 무료 입장 또는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산시는 기부 문화 확산과 함께,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